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둔촌주공 계약률은 올림파크포레온 정보

둔촌주공 재건축은 초반에 이런 얘기가 있었는데요.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 이라고 말이죠. 그만큼  서울에서 이렇게 큰 대단지 재건축은 찾아보기가 어렵다는 뜻이라고 볼 수 있어요. 둔촌주공재건축(올림픽파크 포레온)은 기대보다 저조한 성적표를 받았다고 하네요. 이런저런 규제 때문에 이슈가 있었지만 정부에서는 지난 1월 3일에 대대적으로 부동산 규제완화를 단행했었잖아요. 하지만 그것도 큰 도움이 되진 않는 모양이예요.

 

 

 

오늘 기사가 뜬걸 보니까 이번 둔촌주공 재건축의 계약률이 60%수준 밖에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크기별로 따져보면 59㎡, 84㎡ 은 그나마 계약률이 70%를 넘겼는데 다른 크기에 비해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고 물량 자체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저정도의 계약률이 나온 것 같고 나머지 소형크기 29㎡, 39㎡, 49㎡ 의 계약률이 낮아지면서 전체 계약률이 60%수준으로 떨어지게 된거고요. 뭐 이정도는 예상했었다고 하네요.

 

이게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정부에서 중도금 대출보증 산한기준을 폐지하면서 12억을 넘긴 84㎡ 당첨자들도 중도금 대출을 받을 수는 있게 됐거든요. 근데 중도금 대출을 받으면 뭐해요. 대출금리가 장난이 아닌데  기본적으로 84㎡ 크기 분양가가 12억3600만원~13억2040만원 선이고 확장비나 옵션이 추가되면 실제로 부담해야하는 돈이 약14억원정도로 높아진다고 하니까 부담이 안될 수가 없죠.

 

 

 

어쨌든 이렇게 정당계약이 끝났고 이제 둔촌주공은 예비당첨자 계약과 무순위 청약을 진행하는데 정부의 규제 완화로 지역요건도 없고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니까 남은 물량은 어느정도 소화를 시킬 수 있을거라고 보고 있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기대이하였지만 보수적으로 봤을 때 계약률이 60%만 넘으면 사업비 조달은 어느정도 해소된다고 보기 때문에 둔촌주공 또한 앞으로 공사 진행에는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 같다고 하네요.


[ 둔촌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에 대해서 ]

 

 

 

둔촌주공 계약률 올림파크포레온 정보

[ 둔촌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 단지배치도 ]

728x90

둔촌주공 계약률 올림파크포레온 정보

 

728x90

세상은 요지경.
블로그 이미지 요지경.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