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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기간 주민등록 민원 서비스 중단! 일정은?

 

정부에서는 다음달 10월 5일에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 도입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 시스템의 전환을 위해서 이번 추석 명절 기간에는 주민등록 등본과 초본 발급등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어요. 이런 내용은 9월 21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했는데요. 이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 구축이 뭐냐면 주민등록 업무환경 변화에 대응하면서 미래 신기술 활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 3단계에 걸친 사업인데요. 총 270여억원의 예산이 들어가는 작업이라고 하네요.

 

 

그러니까 이번에 하는 작업은 1단계 작업이라는건데요. 1단계 작업은 20년이 넘은 전국 229개 시,군,구의 노후화되어있는 주민등록시스템을 웹 기반의 최신 정보기술 환경으로 통합 구축하고 주민등록번호 부여방식 개선 및 전국에서에서나 등본과 초본 교뷰내역 열람 서비스가 개편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가장 중요한 건 역시 보안이잖아요. 그래서 전용 단말기 지정및 통신구간 엄호화를 통해서 보안수준을 강화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그리고 2단계, 3단계는 터치스크린을 통해서 민원처리등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서 주민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과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할 예정이에요. 한마디로 좋게 바꾼다는거죠. 아무튼 그래서 우리가 중요한 건 시스템 전환간에는 당연히 주민등록 관련 서비스가 중지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추석 연휴를 기간으로 잡은거고요. 주민등록 등본, 초본 발급과 주민등록 전입신고, 주민등록 관련 서비스가 모두 중ㅈ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미리 받아두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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