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육군훈련소 37명 집단감염?! 원인은?

category 세상은 요지경 2021. 7. 7. 16:53
반응형

 

 

오늘 7일 0시를 기준으로 서울에서 역대급 확진자가 나오면서 전국 하루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섰는데요. 이 와중에 육군훈련소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고 하네요. 오늘 국방부에서는 충남 논산에 위치한 육군훈련소에서 오전 10시까지 최근 24시간동안 37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새로 발생했다고 보고 했는데요. 확진자 모두는 훈련병으로 알려졌고 입영 이후에 2차례 코로나19 진감검사를 받고 음성 결과가 나왔던 한명으로부터 시작이 됐다고 해요.

 

 

 

기침과 발열등의 코로나19 증상을 보였었고요. 그 이후에 코로나19 검사를 다시 실시했는데 이번에는 양성판정을 받았어요. 그리고 접촉을 했던 35명 모두 추가 검사를 해보니 양성 반응을 보였어요. 그리고 입영 후에 가족이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던 훈련병도 있고요. 그 훈련병 또한 양성받는을 보였고요. 이런 상황이라 육군훈련소 부대내에 있는 다른 400여명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중인데요. 아무래도 추가 확진자가 나올 확률이 엄청 높은거에요.

 

 

 

정확한 감염원과 감염경로에서 대해서는 역학조사를 진행중인데 부대원들의 이동을 통제한 상황으로 지자체와 질병관리청등의 관계에 협조하면서 역학조사를 진행중이네요.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지금 7일 0시를 기준으로 총 1212명이 확진환자를 기록한 상황이라서 더 심각한데 거기에 변이 바이러스까지 퍼지고 있어서 훨씬 위험하잖아요. 이 상황이 계속 지속되면 당연히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까지 도입할 수 있어요.

 

 

중앙재난안전대촉본부와 김부겸 국무총리 또한 "정부는 수도권에 대해 현재 거리두기 단계를 일주일 연장하되, 오늘 같은 유행이 확산하면 서울 또는 수도권에 대한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의 가장 강력한 단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정부는 어떻게든 이 상황을 반전시키기 위해 갖고 있는 모든 방법과 수단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2~3일 더 지켜보다가 이 상황이 잡히지 않으면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의 가장 강력한 단계까지 취할 수 있다." 라고 언급을 했으니까 더 증가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728x90

세상은 요지경.
블로그 이미지 요지경.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