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모더나 관련주 이슈, 코로나19 백신 효과 자신감!

 

지금 영혼까지 끌어서 빚투가 엄청난 이슈인데요. 대부분의 자금이 바로 주식시장으로 몰리는 형국이에요.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빚을 내서 무언가 투자를 하기에는 너무 부담이 될 것 같은데 실제 사례에서 몇천만원을 투자해서 50% 정도의 수익을 봤던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 걸보면 고위험, 고수익 이게 맞는건가 싶기도 하고요. 아무튼 지금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백신 개발때문에 또다시 모더나 관련된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사실 모더나는 근래 계속해서 이슈가 되면서 관련주들 또한 같이 이슈가 되고 있었거든요.

 

 

또 다시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가 뭐냐면 현지시간으로 9월 17일에 모더나의최고경영자인 스테판 반셀이 미 경제매체인 CNBC와 인터뷰를 진행했어요. 그리고 그 인터뷰에서 "11월까지 마지막 3상 임상시험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이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충분한 자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회사가 10월까지 충분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지만 그럴 가능성은 크지 않다." 라고 말이죠. 독립 안전위원회라는 곳이 잇나봐요 거기에서 시험에 참여했던 총 53명중에서 코로나19 감염되는 즉시 모더나 데이터를 먼저 살피가 되고 이렇게 되는 경우에 모더나는 중간 분석이 11월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은 하고있지만 빠르면 10월에도 나올 수 있다는 의견인데요.

 

 

그리고 현재 미국에서는 정부가 모더나와 화이자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 이렇게 3개의 제약회사에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런 얘기가 전해지면 당연히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관련 주들이 엄청 주목을 받고 이슈가 되거든요. 지금 알려진 국내 모더나 관련주가 바이넥스, 파미셀, 바른손, 에이비프로바이오등이라고 하고요. 바이오 위탁생산업체인 바이넥스 모더나가 백신을 본격으로 생산하게 되는 경우에는 위탁생산 자체를 밭을 가능성도 높고요. 유전자치료제의 주 원료로 알려진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는 파미셀 또한 큰 수혜를 볼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어요. 이런 상황이니 또다시 영혼까지 끌어모으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 같네요.

 

 

728x90

세상은 요지경.
블로그 이미지 요지경.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