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근 대위 성추행 입장문 전문공개!

category 세상은 요지경 2020. 10. 13. 09:43
반응형

이근 대위 성추행 입장문 전문공개!

 

지난 9월 29일에 유튜브 김용호연예부장 채널을 통해서 불법도박 관련해서 연예인 실명을 언급하는 이슈가 한 번 있었거든요. 관련해서  "김용호, 불법도박 연예인 실명 공개! 탁재훈 사진?" 이런 제목으로 포스팅을 했었고요. 그 이후에 해당 이슈가 조용하게 넘어간 것 같았는데요. 최근에 이 유튜브 채널에서 이근 대위 관련해서 의혹을 언급되기 시작했어요. 언급된 이슈내용이 뭐냐면 이근 대위의 UN근무 경력이 거짓말이라는 제보를 받았고 그 이후 이근대위는 자신의 SNS를 통해서 사진을 게시하면서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 고소합니다." 라면서 반박을 했고요. 이근 대위의 "성폭력 전과"까지 의혹을 폭로하게 되요.

 

그러면서 김용호는 "이근이 저를 고소한다고 했나요? UN직원이 확실하다고 언론과 인터뷰도 했다면서요? 제가 어디까지 취재했는 줄 알고 또 이렇게 성급하게 승부를 걸까요?" 라는 글을 남기면서 증거를 하나씩 공개했는데 여기에서 성추행 혐의관련된 재판 기록을 공개하기까지 했고요. 그리고 이에 대해 이근 대위 또한 입장을 남겼어요. 이근 대위는 10월 13일 오전에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빚투 논란 이후에 이슈가 된 가짜 UN경력과 성추행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는데요. UN경력은 "제 커리어는 제가 열심히 살아온 증거이자 자부심이다. 거짓으로 치장한 적은 단 한 차례도 없고, 속여서 이익을 취한 적은 더더욱 없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 라고 언급했고요.

 

성추행 혐의의 경우에는 유죄 판결을 스스로 인정했어요. "지난 2018년 클럽에서의 추행 사건으로 처벌받은 적이 있다. 당시 저는 어떤 여성분의 엉덩이를 움켜쥐었다는 이유로 기소됐고, 약식 재판으로 벌금 200만원을 선고받았다. 당시 CCTV 3대가 있었으며, 제가 추행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나왔다. 작게나마 유명해진다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깨닫고 있다. 해명해야 할 가치조차 없는 내용이 자극적으로 편집돼 폭로라는 이름으로 저를 의심하고 몰아붙이고 있다." 라면서 얘기를 했어요. 이근 대위 발언 전문을 한번 직접 읽어보시죠.


[ 이근 대위 성추행 관련 입장문 전문 ]

 

안녕하세요. 이근 대위 입니다. 다시금 불미스러운 일로 이런 글을 올리게 되어, 참 송구합니다.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UN을 포함한 제 커리어와 학력에 있어 현재 제기되는 모든 내용들은 사실과 다릅니다. 제 커리어는 제가 열심히 살아온 증거이자 자부심입니다. 거짓으로 치장한 적은 단 한차례도 없으며 속여서 이익을 취한 적은 더더욱 없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하고자 합니다.

두 번째, 2018년 공공장소, 클럽에서의 추행 사건 입니다. 먼저 처벌을 받은 적 있습니다. 당시 저는 어떤 여성분의 엉덩이를 움켜 쥐었다는 이유로 기소 되었고 약식 재판으로 벌금 200만원을 선고 받았으며, 항소했으나 기각되었습니다. 저는 명백히 어떠한 추행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를 밝혀내기 위해 제 의지로 끝까지 항소하였습니다.

당시 피해자 여성분의 일관된 진술이 증거로 인정되어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판결문에 나온 증인 1인은 그 여성분의 남자친구이며 당시 직접 목격은 하지 못하였으나 여성분의 반응을 통해 미루어 짐작했다고 증언하였습니다. 또한 당시 CCTV 3대가 있었으며 제가 추행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나왔습니다.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오직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이 단 하나의 증거가 되어 판결이 이루어졌습니다.

어쩔 수 없이 법의 판단을 따라야 했지만, 제 스스로의 양심에 비추어 더없이 억울한 심정이며 인정할 수 없고 아쉽고 끔찍합니다.

참...작게나마 유명해진다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깨닫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일들 외에도 해명해야할 가치조차 없는 내용들이 자극적으로 편집되어 폭로라는 이름으로 저를 의심하고 몰아붙이고 있습니다.

저의 이력을 받아들이기 어려워서 배 아픈 것 같은데 저의 무엇이 그들을 그렇게 분노하게 하였는 지 묻고 싶습니다. 스스로 수많은 어려움과 고통을 그 어떤 상황에서도 잘 극복해 왔음을 자부하며 살아왔는데, 이건 참 결이 다른 어려움임을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절대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도 이 모든 것이 제가 누리는 것들에 대해 주어진 책임이라 생각하고 더 경청하고 최선을 다해 설명할 것입니다.

그 분들께 부디 한가지 부탁드립니다. 이미 짜여진 프레임을 바탕으로한 증거수집과 일방적 의견을 마치 그저 사실인 것처럼 아니면 말고식으로 폭로하지는 않기를 바랍니다. 교묘함 속에 진실은 너무나 쉽게 가려지고 다치고 고통받습니다.

이상입니다.

 

 

 

728x90

세상은 요지경.
블로그 이미지 요지경.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